현재 위치
  1. 게시판
  2.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흥미로운 지베 스토리

지베 스토리 보드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누렇게 변한 흰색 옷을 세탁하는 방법
작성자 지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149



많은 분들이 옷장에서 하얗던 옷을 꺼냈는데 누렇게 변해 있는 것을 발견하시고 당황하셨던 경험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햇빛 노출, 부적절한 세탁 또는 보관, 땀과 체액 축적 등 다양한 이유로 흰 옷에 황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의 몇 가지 간단한 팁과 요령만 있으면 누렇게 변한 흰 옷을 예전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1단계: 옷 분류

누렇게 변한 흰색 옷을 세탁하기 전에 이염이나 이염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옷과 분리하십시오. 

각 옷에 얼룩이 있는지 확인하고 얼룩 제거제 또는 물과 세제 혼합물로 전 처리하십시오.

 

 

2단계: 세탁전 전처리

큰 대야나 버켓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표백제나 산소 표백제가 함유된 세탁 세제를 추가합니다. 

노랗게 변한 옷을 물에 넣고 30분 이상 담가 둡니다추가 미백 효과를 위해 물에 베이킹 소다, 레몬 주스 또는 식초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탄산나트륨으로도 알려진 베이킹 소다는 얼룩을 제거하고 노랗게 변한 흰 옷을 밝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천연의 순한 표백제이며 

약산성의 레몬즙, 식초 또한 모두 누렇게 변한 흰색 옷이나 기타 직물에 미백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약알칼리성으로 흰 옷에 황변을 일으킬 수 있는 땀과 바디 오일과 같은 산성 얼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베이킹 소다를 세탁물에 넣거나 담그면 천의 산성 잔여물을 중화하고 먼지와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는 직물의 탈취와 냄새를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백제로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려면 세탁물 양에 따라 정기적인 세척 주기에 베이킹 소다 1컵에서 ½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베이킹 소다를 물과 혼합하여 천의 누렇게 변한 부분에 직접 바르면 효과적 입니다.

전반적으로 베이킹 소다는 독한 표백제나 화학 표백제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천연 대안이며 누렇게 변한 흰 옷을 원래의 밝기로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베이킹 소다는 일부 섬세한 천을 마모시킬 수 있으므로 옷 전체에 사용하기 전에 작고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을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몬 주스: 

레몬 주스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얼룩을 분해하고 천의 황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담금 또는 세탁 사이클에 레몬 주스를 추가하면 산이 직물에 쌓인 찌꺼기나 변색을 녹이는 데 도움이 되어 더 밝고 하얗게 보입니다. 

그러나 레몬 주스는 일부 직물의 섬유를 약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고 섬세하거나 실크 직물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초: 

식초는 얼룩을 분해하고 직물에 쌓인 것을 분해하고 황변을 유발할 수 있는 잔류 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산성입니다. 

식초를 세탁 사이클에 넣거나 담그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변을 일으킬 수 있는 천에 남아있는 알칼리성 잔류물을 중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초는 직물 섬유를 부드럽게 하고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몬 주스와 마찬가지로 식초는 일부 유형의 직물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고 섬세하거나 실크 직물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레몬 주스와 식초는 누렇게 변한 흰 옷을 하얗게 만드는 효과적인 자연 요법이 될 수 있지만, 

천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고 적절한 단계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3단계: 옷 세탁하기

불린 옷은 세탁기에 넣고 표백제나 산소계 표백제가 함유된 세탁세제를 사용해 평소처럼 세탁한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얼룩이 생기고 노랗게 변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4단계: 헹굼 및 반복

세탁 사이클이 완료되면 옷을 완전히 헹구어 모든 비누 잔여물을 제거하십시오. 

세제를 모두 제거하려면 추가 헹굼 과정을 실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단계: 옷 건조하기

옷을 말리려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널거나 약한 온도로 건조기를 사용하십시오. 

더 많은 황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높은 열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6단계: 옷 확인하기

옷이 건조되면 황변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여전히 누렇게 변색된 흔적이 있으면 담금 및 세척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추가 팁 및 요령:

흰색 옷에는 염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옷감이 손상되고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나 건조기 시트를 사용하면 정전기를 줄이고 옷에서 상쾌한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흰색 옷은 황변을 방지하기 위해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